컨텐츠 바로가기

COFORWARD

소통 하고 발전 합니다.

coForward

coForward와 웹관련 최근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11년 07월2011년 09월

FireFox6 출시

파이어 폭스 5의 소개글을 쓴지 약 한달 반이 지난것 같습니다. 그런데.. 또 다시 파이어 폭스의 새 버전이 등장했습니다. 버전 넘버는 6.0 이지만 지금과 같은 브라우저 버전업 경쟁에서 버전 숫자는 무의미 한것 같습니다.

작성일 :

coForward

HTML5 기반 에니메이션 편집기 Edge

Adobe Edge
HTML5가 주목받으며 가장 큰 피해(?)를 입은쪽은 Abode의 Flash일 것 입니다. Apple이 iPhone과 iPad등에서 Flash를 지원안하고 대신 HTML5를 지원하겠다는 발언으로 마치 HTML5와 Flash가 대치 되는 개념처럼 이야기 되는 경향도 생겼습니다. HTML5로 이야기 되는 기술들이 기존에는 Flash로 대표되는 플러그 인 기술을 사용해야만 했던 기능과 표현을 웹기술 자체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해준 것은 사실이지만 HTML5의 목적은 단지 그것들 뿐 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Flash는 이미 에니메이션 저적툴의 범주를 훌쩍 넘어섰지만 아직도 많은 경우 단순히 비주얼적인 에니메이션을 구현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런 단순한 에니메이션을 위해 Flash플러그 인을 사용하는것은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치만 달리 대안이 없었던것도 사실입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웹상의 에니메이션구현의 최강자인 Abode가 새로운 Edge라는 웹 에니메이션 저작도구를 내놓았습니다. Edge는 웹 표준 기술(HTML5+CSS+javascript)로 기존의 Flash로 만들었던 것과 같은 에니메이션을 구현해 줍니다.

작성일 :

coForward

모바일 사이트 서비스 에디터 공개

에디터 화면
coForward에서 제작한 모바일 사이트 서비스의 에디터를 외부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coForward 모바일 사이트 에디터의 특징은 HTML코드를 직접 입력하지 않고 디자인 테마를 선택하고 사이트가 전달할 내용을 순차 적으로 입력하면 특별한 기술적 어려움 없이 모바일 사이트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에디터와 에디터로 생성되는 모바일 사이트는 HTML5+CSS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서비스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는 HTML5와 CSS3를 지원하는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작성일 :

coForward

사이트 덧글 스팸 차단 기능 추가

덧글 기능에 아이피 기반 스팸 차단 기능을 추가 하였습니다. 정상적인 덧글은 하나도 안 달리는데 --; 스팸은 계속 증가하고 있어서 --;

작성일 :

coForward
처음으로 가기